본문 바로가기
Info

영화 범죄도시1 정보 및 줄거리

by woosta_ 2022.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죄도시1에 대해서 정보 및 간략한 줄거리를 포스팅할까 합니다.

 

다들 범죄도시2에 흠뻑 빠져서 범죄도시1의 장첸을 잊으신거 아닌가요?! 

물론 저도 범죄도시2에 관한 포스팅을 했기는 하지만요. 

 

그래서 범죄도시1을 가지고 3가지로 소제목을 구분하여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1. 영화 범죄도시1 정보 및 등장인물

2. 영화 범죄도시1 줄거리

3. 체크포인트


영화 범죄도시1 정보 및 등장인물

액션 l 한국영화 l 121분 l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 강윤성 감독

주연 : 마동석, 윤계상

조연 :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홍기준, 허동원, 하준, 김성규, 박지환, 허성태

우정출연 : 조진웅

특별출연 : 정인기, 예정화, 윤주

 

> 등장인물

* 마석도 (마동석) : 강력 1반 부반장이자 괴물이라 불리우는 형사

겉으로 차고 넘쳐보이는 파워,, 주먹으로 모든 빌런들을 다스리는 강력반 형사입니다.

정의롭기는 하지만, 적당하게 부패한 면모도 보여줍니다. 그 이유는 조직의 보스들과 적당한 선을 유지하면서 서로의 이익을 위해 정보를 주고 받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형사이다보니 선을 넘게되면 눌러주는 모습들도 보여줍니다.

 

* 장첸 (윤계상) : 범죄도시1의 메인 빌런

하얼빈에서도 악명이 높은 흑룡파의 행동대장 출신으로 부하 단 두명과 함께 서울에서 단숨에 다른 조직들을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위성락 (진선규) : '장첸(윤계상)'의 오른팔로 흑룡파 조직원

격투 실력으로 본다면 '장첸(윤계상)'의 오른팔 답게 '장첸(윤계상)' 다음의 전투력을 보여줍니다.

'장첸(윤계상)'과와도 뒤쳐지지 않을만큼의 잔인함과 폭력성이 있습니다.

 

* 양태 (김성규) : '장첸(윤계상)'의 두 번째 부하이자 흑룡파 조직원

 

* 황춘식 (조재윤) : 가리봉동을 장악하고 있는 춘식이파 두목 황사장

'마석도(마동석)'과 공생관계를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아끼는 동생들이 잇따라 '장첸(윤계상)'에게 당하고 '장첸(윤계상)'을 노리게 되는 인물입니다.

 

* 장이수 (박지환) : 중국 연변 조선족 집단으로 춘식이파 다음으로 큰 세력을 가진 이수파의 두목입니다.

빠칭코, 마작방, 노래방에서 수금을 하는 집단인데, '장첸(윤계상)'파에게 빠칭코 영업장을 뺏기면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 안성태 (허성태) : 가리봉동 독사파의 두목

독사파 답게 몸에 뱀 문신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고 자신의 부하가 듣도보도 못한 조직에게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는데 하필 그 조직이 '장첸(윤계상)'파로 방심으로 인해 '장첸(윤계상)'에게 칼에 무참히 찔려 죽게됩니다.

 

* 도승우 (임형준) : 독사파의 행동대장

독사파의 두목인 '안성태(허성태)'가 죽고 '장첸(윤계상)'파에 들어가게 되는 인물

 

관람객 평점은 9.28로 굉장히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감상포인트는 연기와 연출이 반반이다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력과 연출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사실 윤계상 배우님께서 빌런의 역할을 어떻게 소화를 하실까 기대가 되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엄청난 연기력과 몰입도를 보여주시면서 썸뜻하기까지 합니다. 특히나 '마석도(마동석)'과 '장첸(윤계상)'의 화장실에서의 격투씬은 그야말로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뛰기까지 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1 줄거리

2004년 서울.. 기존에 독사파와 이수파, 춘식이파 등 조직들이 서로 팽팽한 경쟁구도 가운데, 서로의 밥그릇을 챙기면서 있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한 조직이 하얼빈에서 넘어왔습니다. 그들이 바로 '장첸(윤계상)'파로 기존의 조직들을 장악을 해버리면서 가장 강력한 세력이였던 춘식이파 보스인 '황사장(조재윤)'까지 위협을 하며 도시 일대의 최강자로 군림하게 된 신흥범죄조직 악랄한 보스 '장첸(윤계상)'파..

이를 잡기위해서 오직 주먹 한방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모든것을 평화롭게 만들던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과 인간미 넘치고 어딘가 엉성하지만 영원한 리더 '전일만(최귀화)' 반장이 이끄는 강력반은 나쁜놈들을 한방에 쓸어버릴 작전을 세워서 '장첸(윤계상)'파를 잡으려고 합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장첸(윤계상)'파가 어떻게 이미 기준에 있는 조직들을 먹어가는지와 점점 커져가는 신 조직 '장첸(윤계상)'파를 어떻게 전략을 짜서 잡을지를 고민하는 강력반과의 한판 승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안에서 엄청 유쾌하기도 하고 통쾌하기도 하고 강렬한 액션들이 난무하는 영화입니다.

 

체크포인트!

1. '강해상(손석구)' 빌런과 범죄도시1의 '장첸(윤계상)' 빌런의 다른 매력

2. 마지막 주인공들의 짜릿한 한판 승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