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영화 놉 NOPE 정보 및 줄거리

by woosta_ 2022.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상영중인 영화 놉(NOPE) 정보 및 줄거리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역시 3가지의 소제목으로 하나씩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영화 놉(NOPE) 정보 및 등장인물

2. 영화 놉(NOPE) 줄거리

3. 체크 포인트! 


영화 놉(NOPE) 정보 및 등장인물

미스터리, 공포 l 미국영화 l 130분 l 12세 이상 관람가

감독 : 조던 필 감독

주연 : 다니엘 칼루야, 케케 파머, 스티븐 연, 마이클 윈콧, 브랜든 페레아, 바비 페레이라

개봉일 : 22. 08. 17

누적관객 390,750명 (9월 3일 기준)

박스오피스 6위

관람객 평점 7.38점

 

> 등장인물

* 오티스 주니어 OJ 헤이우드 (다니엘 칼루야) : 에메랄드의 오빠

동생과는 다르게 조용하게 신중한 편으로 말 조련사 가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인물입니다.

말을 끔찍이 아끼고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일에도 주저함이 없는 인물

 

* 에메랄드 '엠' 헤이우드 (키키 파머)  : '오티스 주니어 OJ 헤이우드(다니엘 칼루야)'의 여동생

'오티스 주니어 OJ 헤이우드(다니엘 칼루야)' 오빠와는 달리 유쾌하고 밝은 성격으로 할리우드에서 활동하기 위해서 한동안 목장을 떠나 있었습니다. 뛰어난 아이디어와 상황 판단능력이 돋보이는 인물

 

* 리키 '주프' 박 (스티브 연) : 아역 배우 출신의 테마파크 운영자

시트콤 출연을 했을떄 심각한 사건을 겪어서 그로 인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사건을 초래한 사람들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인물입니다.

 

* 앙헬 토레스 (브랜든 페레아) : '오티스 주니어 OJ 헤이우드(다니엘 칼루야)'와 '에메랄드 엠 헤이우드(키키 파머)'가 UFO를 촬영하는데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러 왔을때 이 둘을 돕게 된 것을 계기로 사건에 관여하게 됩니다.

음모론자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태생적으로 선한 인품을 지니고 있는 인물입니다.

 


영화 놉(NOPE) 줄거리

먼저, NOPE에 대한 의미를 먼저 간략하게 설명하고 시작하겠습니다.

NOPE : Not of Planet Earth로 '지구의 것이 아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OJ 헤이우드(다니엘 칼루야)'의 아버지 '오티스 헤이우드 시니어(키스 데이빗)가 기이한 현상으로 인해서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그렇게 영화가 시작이 됩니다. 해명도 할 수 있는 의문의 상황으로 인해서 아버지가 사망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듣고 '헤이우드 목장'으로 다시 돌아온 동생 '에메랄드 헤이우드(케케 파머)'는 그의 오빠와 다르게 주목받기를 원하며 고독과 침묵을 견딜 수 없어하는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어린 시절 할리우드에서 아역 스타로 유명세를 얻고 지금은 자신이 출연한 작품의 본인 캐릭터 이름을 딴 '주피터 파크'를 운영하는 '리키 주프 박(스티븐 연)'도 등장합니다. 이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아무도 볼 수 없는 '그것'에 대한 공포심을 느끼는 동시에 각자의 방법으로 그 정체를 쫓아 갑니다.

 

영화 놉(NOPE)은 작품 속 주인공들로 인해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무슨 사람인지, 인정받고 보여지길 원하는 사람들의 내적 요구에 관한 내용입니다.

또, 전달할 메시지는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세계가 무엇일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인종차별에 관한 메시지를 다양한 메타포를 통해 공포라는 장르로 풀어냄으로써 평론가와 대중으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던 조던 필 감독의 신작 영화인 '놉(NOPE)'은 영화 '겟 아웃', 영화 '어스'와 마찬가지로 인종차별에 관한 메시지도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 보다 중점을 둔 부분은 인간이 지금 이 순간에도 자행하고 있는 약탈적 착취에 관한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표현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체크 포인트!

1. 영화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숨겨진 의미를 찾아내야하는 것이 포인트

 

2. 영화 전반부에는 좀 느린감의 전개가 있기는 하지만, 영화 후반부에 나오는 쫓고 쫓기는 숨막히는 추격씬이 있기에 2d 혹은 작은 모니터에서 관람하기보다는 큰 모니터에서 관람하는 것을 추천

 

3. 감독 특유의 '흑인'들에 대한 존재감과 여러가지 '사회적 가치'들에 대한 해석이 많이 담겨있는 영화

반응형

댓글